Q. CMS결제계좌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
1) 이용자 직접 변경
① 변경계좌 은행 방문하여 신청
②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(www.payinfo.or.kr)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자동이체 계좌 변경 신청
2) 당사 통해 변경
① 당사 유선(02-3287-5136,5133) 연락
- 개인 및 개인사업자(계약자와 예금주가 동일한 경우) : 유선통화(본인 및 계좌정보 확인 녹취)
- 개인 및 개인사업자(계약자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) : CMS 출금이체 신청 (계좌 변경) 동의서 작성 (자료실 다운로드 가능)
[제출서류] 계약자 신분증 사본, 예금주 신분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, 통장 사본
- 법인인 경우 : CMS 출금이체 신청 (계좌 변경) 동의서 작성 (자료실 다운로드 가능)
[제출서류] 사업자등록증 사본, 통장 사본
② 신청서 송부
-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당사 팩스(0504-848-5150)로 송부
③ 전화하여 신청서 수령확인
④ 자동이체 계좌 변경
※ 자동이체의 변경의 경우 최소 4영업일 소요됨에 따라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경불가, 오류 등으로 인해 요금미납, 연체 등이
발생하실 수 있으므로 넉넉한 시일을 두고 처리하시길 권고드립니다.
※ 계좌 변경시 해당은행에 등록된 번호로 문자 발송될 예정입니다.
※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(www.payinfo.or.kr)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자동이체 변경내용 확인 가능합니다.